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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all of Dragons(콜오브드래곤, 이하 CoD) 최신 Tamaris 1.0.17 업데이트에서 게임 모드인 'Rules of War(전쟁의 규칙)' 도입된다고 합니다. Rise of Kingdoms(라오킹)의 오시리스와도 같은 이 게임 내 게임모드는 최대 30 30 전투를 특징으로 합니다. 물론 CoD의 특징이랄 수 있는 강력한 베히모스(거대 괴수)를 소환합니다. Rules of War에는 새로운 전장 지도, 영웅 업그레이드, Halls of Power Healing Trees 같은 전략적 구조가 포함되며 개인 점수, 결과 다양한 구조 제어에 따른 보상이 제공됩니다. Rules of War가 포함되는 업데이트에는 다가오는 Celestial Battlegrounds 이벤트의 흥미진진한 미리 보기, 시즌 시작 공격 금지 기간, 향상된 동맹 기능, 새로운 전설적인 Marksman 유물인 Gold Quest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문은 유튜브 Call of Dragons 공식 채널에 7월 12일 올라온 1.0.17 업데이트 내용 중 Rules of War 소개 영상을 기초로 작성하였습니다.

     

     

    CoD의 오시리스, Rules of War

    CoD는 전작인 라오킹에서 많은 부분을 가져온만큼 이번 Rules of War 역시 비슷한 부분이 많습니다.

     

    Rules of War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해당 연맹이 자신이 속한 서버의 연맹랭킹 20위에 들어야 하고 최소 10개의 연맹 타워를 보유해야 합니다. 등록 중에 얼라이언스 리더와 임원은 최대 30명의 전투원과 10명의 대체 인원을 지명할 있습니다. 이벤트는 주마다 개최되며, 기존에 생활하던 것과는 다른 새로운 맵에서 블루와 골드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연맹이 승리하기 위해서 많은 점수를 얻는 것이 목표이며, 경기 종료 가장 높은 연맹 점수를 가진 팀이 승리합니다.

     

    Rules of War 개요

    Rules of War 이벤트는 준비 단계와 전투 단계로 나뉩니다.

    준비 단계에서 참여 유저들은 3분 내에 Rules of War 맵으로 진입하고 전략을 재확인하고 연맹 마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는 승리를 위한 기초를 마련하는 데 중요합니다.

    전투 단계는 실제 액션이 시작되는 곳이며, 플레이어들은 유닛을 물리치고 건물을 점령하며 루멘브라이트 풀을 모으는 것으로 개인 점수를 획득합니다. 핵심 요소는 건물에 라이프스톤을 전달하는 것으로, 이는 해당 연맹에 많은 점수를 부여합니다.

     

    건물 점령 수가 치유 속도 결정?

    Rules of War 이벤트 맵에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주요 요소와 건물이 포함됩니다. 권력의 전당, 전초기지, 치유의 나무, 용기의 나무, 자연의 전당과 같은 건물은 팀에게 점수와 독특한 혜택을 부여합니다. 루멘브라이트 풀은 전열을 배치하고 가치 있는 점수를 획득하는 필수적인 자원입니다. 드루이드 HUD 심각하게 다친 유닛을 치료하는 곳이며, 영웅 병력에게 엘릭서 치유를 사용할 있습니다. 얼라이언스가 점령하는 치유의 나무의 수는 엘릭서 생산 속도를 결정합니다.

     

    Rules of War 이벤트에서 최종 보상은 개인 점수와 팀의 승패에 기반합니다. 이벤트 승리를 위해서는 상황에 맞는 전략과 팀워크가 중요합니다. 플레이어들은 자원을 모으고 건물을 점령하며 라이프스톤을 전달하고 맵의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야 합니다.

     

     

    기타 1.0.17 업데이트 소개

    천공의 전장 이벤트

     

    CoD 1.0.17 업데이트에는 메인이랄 있는 Rules of War 외에도 천공의 전장 이벤트가 추가됩니다. 천공의 전장 이벤트에서 플레이어들은 난도가 점점 올라가는 10개의 스테이지에서 적을 물리치기 위해 전열을 배치해야 합니다. 이벤트 캘린더가 추가되어 플레이어들이 게임 일정을 계획할 있도록 도와줍니다.

     

    연맹 관리 개선 사항

     

    연맹 리더와 임원은 이제 채팅에서 연맹원 모집 정보를 공유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들이 해당 연맹에 대해 알고 가입할 있습니다. 연맹 로그도 도입되어 주요 이벤트, 멤버십 변경 전투에 관한 소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리더와 임원들이 연맹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모든 플레이어들이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관여할 있도록 도와줍니다.

     

     

    시즌 시작 후 48시간 내 공격 금지 및 정책 재설정

     

    새로운 시즌이 열리고 처음 48시간 동안 유저들이 서로를 공격할 수 없는 새로운 규칙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시즌이 시작하자마자 타 연맹을 공격할 수 있었던 탓에 준비가 덜 된 연맹과 유저들이 공격을 받으면서 해당 시즌이 허무하게 끝나는 경우가 있었으나, 이제는 어느정도 그런 아쉬움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른 조정 사항으로는 연맹 탭을 선택하여 월드 맵에 있는 모든 마을의 위치와 레벨을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정책에 대한 재설정 기능도 추가되어 플레이어들은 30일의 쿨다운 기간을 가지고 정책을 재설정하고 명성을 환급받을 있게 됐습니다. 치유와 관련하여 자연치유가 아닌 자원치유를 선택한 탓에 울며 겨자먹기로 그냥 진행하거나 다른 지역으로 이전해서 정책을 초기화 시켜야 하는 상황을 면할 있게 됐습니다.

     

     

    새 전설 아티팩트 - 골드 퀘스트

    새로운 아티팩트(유물) 추가됐습니다. 골드 퀘스트라는 명사수 전용의 전설 아티팩트는 빛의 대장간 이벤트와 숲의 부와 같은 이벤트에서 사용할 있습니다. 골드 퀘스트는 행군 속도, 기본 피해량, 스킬 배치 추가 피해량 기동화가 증가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은 영웅도 아티팩트도 궁병 관련 업데이트만 있었습니다. 사실 전투에서 사용 시 궁병은 애매한 포지션을 가지게 됩니다. 마법병 처럼 이속이 느린데 마법병보다 사거리가 짧고, 보병이나 기병에 대응하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제일 첫 업데이트에 궁병에 힘을 싣게 된 것이 아닌가 싶은데, 궁병유저로써 아직도 미진함이 느껴지긴 합니다만, 차차 개선될 것이라 믿습니다. 또한 다음 업데이트에는 어떤 병종이 강화될 것인지 기대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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