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er Life 햄버거 메뉴

목차

    320x100
    반응형

    아이폰 고질병 추가?

    아이폰 12 '노 사운드' 프로그램

     

    아이폰은 기종별로 고질병이 존재했었습니다.

    아이폰 6은 터치 오류, 아이폰 7은 사운드 문제... 이런 식이죠.

     

    여기에 더해 아이폰 12와 아이폰 12 프로에도 사운드 문제가 있음을 애플에서 인정하고 나선것입니다. 이 문제 해결을 위해 애플에선 '노 사운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무료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아이폰 12와 12 프로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고 2020년 10월부터 2021년 4월 사이에 생산된 기기에 한정된 문제라고는 합니다.

     

    2020년 10월부터 2021년 4월 사이에 생산된 아이폰 12 혹은 아이폰 12 프로를 사용하는 유저로서, 자신의 아이폰이 전화 통화상 목소리 청취나 발신에 문제가 있다 싶으면 공식 A/S 센터에서 무료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고질병 추가? 아이폰 12 '노 사운드' 프로그램
    아이폰 12

     

    아이폰 고질병이란 말이 나온 건 사실 애플측에서 만든 말이 아닌 수리 업체들의 수리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말입니다. 애플이 기종별 어떠한 문제가 있다라고 발표하지는 않았다는 것이죠. 그런면에서 이번 애플의 발표는 의외라고 보여지기까지 한데, 애플은 "아이폰 12와 12 프로 모델 중 '극소수 %'가 리시버 모듈이 분리되는 부품 탓에 사운드 문제를 겪을 수 있다"라고 합니다. 애플의 말처럼 극소수만 겪는 문제는 아니라는 얘기입니다.

     

    사용 중 전화 수발신에 불편함을 겪는 아이폰 12와 12 프로 사용자분들은 하루라도 빨리 '노 사운드' 프로그램으로 무료 수리를 받기를 바라면서 기종별 고질병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아이폰 기종 고질병, 기기별 약한 부위 해당 이미지
    6, 6+ 터치오류, 커튼 현상 아이폰 6 시리즈 커튼현상
    액정에 줄이(대부분 세로 줄) 생기면서 터치가 안 됨
    7, 7+ 사운드 문제 아이폰 7 시리즈 스피커 비활성화
    통화시 스피커폰 아이콘이 비활성화, 상대방에게 내 목소리가 안 들리거나 상대방 목소리가 안 들림. 사운드 녹음이 안 됨
    8, 8+ 특별한 고질병 없음. 후면이 유리로 덮인 최초 모델인데 후면 유리가깨지는 경우가 발생. 아이폰 8 후면 유리는 기본적으로 떼내는 작업이 어렵기 때문에 비용이 좀 높게 나올 수 있음 아이폰 8 시리즈 후면 유리 깨짐
    X, Xs, Xs Max 이 기종들의 고질병이 페이스 아이디 오류라고는 하는데 자주 발생하는 것은 아닌듯 합니다. 페이스 아이디 자체 오류보다는 전면부 카메라 고장으로 인해 페이스 아이디에도 문제가 생기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터치 아이디와 마찬가지로 페이스 아이디도 부품 교체 시 터치 아이디나 페이스 아이디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이폰 X 페이스 아이디 오류
    아이폰 X는 LCD가 아닌 OLED를 사용한 첫 모델인데, OLED가 생각보다 약해서 터치패널 문제가 간혹 발생하는 듯 합니다  
    Xr 8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특별한 고질병이 없으며 X 시리즈와 달리 LCD를 사용한 모델이라 액정 교체시 비용도 상대적으로 적게 듭니다.  
    12, 12 Pro 전화 수발신 문제('노 사운드' 프로그램 적용 가능)  

     

    아이폰 기종별 고질병을 다룬 한 블로그에서 수리 가격까지 알려주는 모습을 봤는데, 말도 안 되게 높은 가격으로 책정해놓았더군요. 일단 고질병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수리 횟수가 적은 게 아닌지라 가격이 높거나 특이한 문제로 수리가 어렵거나 하질 않기에 수리 가격이 몇 십만 원씩 나오질 않습니다. 만약 그런 수리점이 있다면 나와서 다른 곳으로 가야죠. 언급한 이유 외에도 아이폰 13이 나오기 직전인 상황에 업데이트도 끝나가는 기종들에 그런 비용을 들여가면서 수리를 하기엔 그냥 상태 좋은 중고제품을 사는 게 훨씬 싸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